1위 ONE PIECE
'하나 연결의 대비 보물'을 목표로 해적 '밀짚모자 일당'이 펼쳐지는 해양 모험 로망입니다. 「주간 소년 점프」에서 1997년부터 연재 중, 국내외에서 절대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간판 작품. 기간 100권 넘어 누계 발행 부수는 5억 부를 돌파하고 있어 일본 한 팔리고 있는 만화입니다.
세상은 전설의 해적왕, G. 로저가 남긴 '하나의 큰 보물'을 둘러싸고, 많은 해적들이 싸우는 대항해 시대. 해적을 동경하는 소년, 원숭이·D·루피는 악마의 열매를 먹은 것으로, 몸이 고무처럼 성장하는 고무 인간이 되어 버립니다.
어느 날, 위대한 해적·샹크스에게 도움을 받아 언젠가 이런 남자가 되고 싶다고 진심으로 생각한 루피. 그런 그에게, 샹크스는 바다에서의 재회를 약속해, 밀짚모자를 맡기고 출항해 갔습니다. 그리고 10년, 루피는 “해적왕에게, 우리는 된다!!”라고 선언해, 1명 대해원에 쏟아내는 것입니다…
모험의 두근두근감이나, 개성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들과의 유대, 박력 있는 전투 씬 등 셀 수 없는 정도의 볼거리가 있습니다. 인기의 이유에 끄덕이는, 추천의 걸작 만화입니다.
제2위 HUNTER×HUNTER
점프 만화 중에서도 굴지의 인기를 가지는, 장대한 모험 이야기입니다. 1998년부터 「주간 소년 점프」로 연재가 스타트. 2022년 5월에는 저자의 토가시 요시히로가 Twitter를 개설해, 10월에는 약 4년 만에 연재 재개한 것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 믹스 작품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구지라 섬에 사는 소년 곤=프릭스. 아버지·진과 같은 헌터가 되기 위해, 또, 아버지를 만나기 위해 가혹한 “헌터 시험”을 받습니다. 마찬가지로 헌터 시험 합격을 목표로 하는 동료, 레오리오·클라피카·킬루아와 함께, 차례차례로 난관을 돌파해 갑니다만…
높은 화력과 개성적인 캐릭터, 예상외의 전개 등 두근두근하면서 읽을 수 있는 왕도라는 부르는 소리도 높은 걸작. 처음으로 배틀 만화를 읽는 분이나, 왕도의 소년 만화를 읽고 싶은 분에게 추천입니다.
3위 죠죠의 기묘한 모험 : 팬텀 블러드
제1부의 주인공인 조나단 조스터와, 적의 디오 브랜드의 인연으로부터 시작되는, 「인간 찬송가」가 테마의 이야기입니다. 1987년부터 「주간 소년 점프」로 연재가 스타트. 두 사람의 인연은 그들의 후손까지 휘말려 주인공을 바꾸면서 100년 이상 계속되고 있습니다.
장수 시리즈로 유명하고 시리즈를 합치면 기간은 100권을 넘어 누계 1억부를 돌파했습니다. 2021년에 제8부가 완결되었습니다만, 아라키 히로히코는 속편의 「JOJOLANDS(가)」의 집필을 발표. 애니메이션·실사 영화 등 미디어 믹스 작품도 다수 전개되고 있습니다.
영국 귀족·조스터가의 혼자 아들로서 태어난 조나단. 신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무자비한 생활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생활은 '침략자' 디오 브랜드가 나타나 일변하는 것입니다. 일이 있을 때마다 조조를 빠뜨리는 디오 옆에는 소름 끼치는 가면이 묻습니다.
작품을 모르는 분들에게도 유명한 대사들과 독특한 포즈, 의음, 화려한 작화력 등 매력이 많아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명작. 공포를 극복하는 정신과 어려움에 맞서는 용기 등이 그려져 있어 힘을 느낄 수 있는 추천 만화입니다.